티스토리 뷰
금천동 거북목치료 체형 교정부터 통증관리도
하루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는 현대인에게 체형 문제는 더 이상 남 일이 아닙니다. 특히 ‘거북목’, ‘라운드숄더’, ‘굽은 등’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하는 대표적인 자세 불균형 증상입니다. 겉으로는 각각 다른 부위의 문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밀접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목이 앞으로 빠지면 어깨가 말리고 등이 둥글게 굽습니다. 하나가 무너지면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주며 연쇄적으로 자세가 무너지게 됩니다. 세 가지를 개별적으로 보기보다 상체 체형 문제의 ‘전체 흐름’으로 이해하고 금천동거북목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은 머리가 어깨선보다 앞으로 빠진 자세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잦은 현대인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목뼈의 자연스러운 C자 곡선이 사라지고 일자목 또는 역C자형으로 변형됩니다. 만성적인 목 통증과 어깨 결림을 유발할 수 있어 금천동거북목치료가 필요합니다. 거북목, 라운드숄더, 굽은 등은 초기에는 뚜렷한 통증이 없더라도 자세와 체형에 서서히 영향을 미칩니다. 방치하면 목, 어깨, 등 통증은 물론이고 심할 경우 호흡 기능이나 신경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거북목은 옆으로 서있는 우리 몸 중앙을 지나는 수직선보다 머리가 더 앞으로 나가 있는 증상을 말합니다. 머리가 앞으로 기울면서 목 뒤, 어깨 뒤, 등 윗부분의 근육과 인대들이 부담해야 할 머리 무게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 근육과 인대들은 늘어난 모양새로 머리가 앞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뒤편에서 계속 붙잡고 있습니다. 늘어난 채로 계속해서 힘을 주고 버티고 있다가 지치면, 어깨가 아프고 목 뒤가 아프고 등이 아프고 이어서 두통도 생기게 되어 금천동거북목치료가 필요합니다.
금천동거북목치료는 일상생활에서의 자세 교정도 중요합니다. 자세를 바꾸지 않으면 치료해도 원상태로 되돌아갑니다. 증상의 진행을 최대한 늦추기 위해 환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팁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컴퓨터의 높이를 높여 눈이 약간 위를 향하도록 합니다. 두 번째로는 몸통에 매달려 있는 팔 또한 계속 어깨를 잡아당기므로 팔걸이 위에 쿠션 등을 받쳐 팔의 무게를 덜어주는 것입니다. 팔의 무게만 덜어줘도 어깨의 통증이 훨씬 줄어드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에도 최대한 엉덩이를 의자 끝에 붙여 의자 등받이에 등을 잘 기대면서 허리뼈를 최대한 편안하게 해줘야 합니다. 근무 중 한 번씩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금천동거북목치료에 사용되는 추나 치료는 한의사가 직접 손을 이용해 근육과 관절을 정렬하고 균형을 맞추는 치료법입니다. 단순히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아니라 신체 구조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통증을 개선하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환절기에는 척추와 관절의 정렬이 흐트러지기 쉬운데, 이때 적절한 추나 치료를 받으면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자연치유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같은 질환뿐만 아니라 일자목, 거북목처럼 현대인에게 흔한 체형 문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온 변화가 큰 요즘 같은 시기에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해다면 더 늦지 않게 추나 치료를 통해 몸의 균형을 맞추고, 건강한 봄을 맞이하길 바랍니다.